...♤ 이보규와 동행하기/_ 이보규기사스크랩

충북 괴산군청전 직원 특강

이보규 2007. 4. 23. 15:14
작성자 기획감사실
산하공직자 특별교육 실시

  괴산군에서는 『활기차고 풍요로운 괴산건설』실현을 위한 사명감과 역량을 갖춘 맞춤형 공직자상 정립을 위하여 27일 10시와 13:30부터 2회에 걸쳐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특별교육을 괴산 군민회관에서 실시했다.


  임각수 괴산군수는 훈시을 통해 군 산하 모든 공직자는 군수를 쟁점으로 한점 흐트러짐 없어 역량을 총 결집시켜 모든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수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며 민생안정과 군민 생활안정 도모, 군정 주요사업 전략 추진 및 홍보, 과거 행정관행 탈피, 교육환경 획기적 변하로 생활터전 마련, 공직자 해이자 엄중 조치, 행복충북운동 전개등에 대한 교육이 있었다.

  군수 훈시에 이어 21세기 변혁과 공직자의 대응전략』이라는 내용으로 용인대학교 경영학부 교수이며 21세기 사회발전연구소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이보규 교수의 초청 강의가 있었다.


  이번 강의에서는 공무원으로서의 책임감과 소명감 고취는 물론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과 공직사회의 변화등에 대하여 21세기 변혁과 공직자의 대응전략에 대한 특강이 있었다.


  이 강사는 서울시립대 도시행정대학원 행정학과와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수료하였으며, 현재 용인대학교 산업정보대학 경영학부 교수, 호서대 벤처전문대학원 초빙교수, 서울특별시 공무원교육원 외래교수, 법무부연수원과 한국노동교육원 외래교수, 서울시지하철공사교육원과 도시철도연수원 전문교수, 충청북도 지방공무원교육원 외래교수, 건설기술교육원 객원교수을 역임하고 있으며, 전 서울시 한강관리사업소장 (부이사관) 역임한 강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