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창고/_ 건강길라잡이

숫가루 복용으로 치료되는 질병

이보규 2009. 3. 30. 07:50

이선구의 행복비타민 210주차 (토)

2009.03.28

숯가루 복용으로 치료되는 질병

① 위궤양 - 올리브기름에 갠 숯가루를 매 식전 30분에 복용하면 위를 부드럽게 감싸준다.
② 식중독 - 오염된 음식을 먹고 복통과 구토가 일어날 때 숯가루를 두 숟가락 복용하 거나 토하고 나서 복용하면 해독이 된다.
③ 설사 장염 - 헛배가 부르고 가스가 찰 때도 설사, 장염과 같은 방법으로 두 숟가락 이상의 숯가루를 복용한다.
④ 맹장염
⑤ 변비 - 심한 변비에는 잠자기 전에 두 숟가락을 복용하면 장운동도 촉진하고 변이단단하게 뭉쳐서 돌덩이 같이 되는 것을 방지하고 부드럽게 해준다.
⑥ 고열 - 금식하고 물 많이 마시고 관장하고 숯가루를 복용하면 열이 쉽게 내린다,
  대장에서 혈류를 통하여 세포 조직으로 흡수되는 독소를 제거해 주기 때문이다.
⑦ 간염, 황달, 담석증, 담낭염
⑧ 숙변제거와 장 청소 그리고 다이어트 효과 - 오염과 유독한 물질에서 몸을 구하는데는 숯의 해독역할이 특출하다.

숯의 특성은 뛰어난 흡착작용에 있다. 체내의 독성성분을 흡착하여 독을 없앰으로써 우리가 흡수한 오염된 공기와 일상에서 습취한 음식물의 여러 가지 독성을 해독해 주는 역할을 숯이 다 함으로써 간이나 신장 기능이 활성화되는 것이다.

숯가루는 장 속에 있는 부패한 단백질이나 지방분의 찌꺼기, 장에 붙은 오래된 산성 부패변, 부패가스 등을 흡착하여 배설함으로써 숙변제거와 장을 청소하여 장의 기능을 되찾게 한다. 영양 공급이 원활하고 혈액이 깨끗해져 체질이 개선되고 비만 해소는 물론 활동적인 건강체가 된다.

피부는 내장의 거울이라는 말이 있듯이 내장이 깨끗해지면 피부도 윤기가 나고 좋아지는 것이다. 즉 장속에 부패한 변과 가스가 차면 유독가스나 발암물질이 생기고 혈액이 나빠져서 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그래서 「장은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도 있는 것이다.
병을 일으키는 원인 : 장에 오랫동안 쌓인 부패물이 썩어 유독가스나 발암물질이 혈액을 나쁘게 만든다. 장이 깨끗하면 건강해진다.

어떤 숯가루를 복용할 것인가?

숯 종류 - 대나무 숯, 참나무 숯, 소나무 숯, 잡목 숯, 건축 폐자재 숯, 톱밥 숯, 야자껍질 활성탄 숯, 비장탄 등이 있다.
식용(약용)되는 숯 - 참나무 숯, 소나무 숯, 야자껍질 활성탄
의학적으로 야자껍질로 만든 아주 흡착력이 강한 활성탄과 참나무 소나무 숯가루가 복용 제품으로 주로 시판, 유통 보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