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보규와 동행하기/_ 이보규기사스크랩

21C사회발전연구소 이보규 소장의 6월 푸른제천아카데미 놓치지 마세요

이보규 2014. 9. 5. 10:11

 

제천시정소식
추진사업이나 정책, 각종 시민행사 등 지역 내 크고 작은 뉴스를 보도 해 드립니다.

오늘의 뉴스 상세
제목6월 푸른제천아카데미 놓치지 마세요
작성자비전홍보담당관작성일2013-06-12조회282
첨부
이보규강사 인물사진.jpg [2672 byte]

 

 

 

6월 푸른제천아카데미 놓치지 마세요

 

- 6월13일 오후3시 제천문화회관 대강당에서 -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시민 교양 강좌인 푸른제천아카데미가 6월13일 오후 3시부터 제천문화회관 대강당에서 21C사회발전연구소 이보규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행복 디자인과 삶의 지혜’를 주제로 강연을 마련한다.

 

   이날 강의에 나서는 이보규 소장은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며 강단에서 몸소 젊은 에너지와 아무나 범접할 수 없는 위트 넘치는 유머감각, 그리고 열정으로 매번 강단에 오르고 있다.

 

   70이 훌쩍 넘은 나이에도 대학 강단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매일 자기관리를 위해 식단을 조절하며 소식하면서도 배부른 표정으로 남을 즐겁게 하는 행복 디자이너이며, 책을 읽고, 글을 쓰고, 새로움을 배우고, 강단에서 가르치며 배운대로 행동하는 손꼽히는 한국의 명강사다.

 

   공직생활 36년을 잘 정리하여 후배들에게 깨우침을 주고, ‘잘공무다’('잘나가는 공무원은 무엇이 다른가') 란 저서로도 유명하다.

사랑이 넘치는 삶의 노하우를<행복디자인> 저서에 담은 것도 모자라 매일 전국을 누비며 강단에서 감동과 재미를 불러일으키며 열정을 태우는 힘의 소유자다.

 

   9급 공무원으로 출발하여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까지 오른 입지적 인물로 제천시와는 공무원교육, 특강 등 많은 인연을 맺고 있다.

 

   다음 푸른제천아카데미 강연은 7월 11일로 ‘민성원의 공부원리’의 저자 민성원 교육전문가를 초청하여 강연할 예정이다.

 

   ‘푸른제천 아카데미’는 제천시민이면 누구나 강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평생학습과(043-641-546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