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 10

이보규 강사 공무원연금공단 제4기 초청 특강

이보규 강사 공무원연금공단 제4기 초청 특강 어제 오전 수안보 상록호텔에서입니다. 공무원연금공단 미래설계과정 제4기에 초청받았습니다. 대면 강의로 '선배와의 대화‘ 시간에 ’퇴직 후 어떻게 잘살 것인가?' 주제로 3시간 동안 열강을 했습니다. 공무원이 정년 퇴임을 앞두고 불안해하는 분들께 인생의 황금기는 아직도 오지 않았다고 역설했습니다. 인생1234모작을 디자인하자 내가 변해야 세상이 바뀐다 어제는 오늘 강의의 리허설이다 강의 안내 표지

이보규 강사 공무원 연금공단 은퇴지원강사 워크숍 참석

이보규 강사 공무원 연금공단 은퇴지원강사 워크숍 참석 공무원연금공단이 주관한 은퇴 지원교육 강사 워크숍입니다. 수안보 상록호텔에서 1박 2일 동안 열렸습니다. 위촉장을 받고 강의 스킬 향상을 위해 연극을 통해서 실습했습니다. 나도 무대에 불려 나가 여성 강사와 재미있게 실습을 했습니다.

이보규 교수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초청 특강

이보규 교수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초청 특강 대구에 있는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초청이지만 대구로 가지 않고 집에서 줌(zoom)으로 특강을 했습니다.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행복한 삶의 실천'을 주제로 강의를 마쳤습니다. 비대면 교육으로 교육 성과의 효과 측정이 어렵지만 대구를 가지 않고 집에서 강의하면서 생각하니 참 편리한 세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보규의 짧은 한 줄 생각(259) - 강의 안 준비에 몰입

이보규의 짧은 한 줄 생각(259) - 강의 안 준비에 몰입 건설교통 인재개발원의 출강 준비 중 다른 일들은 시간이 없고 일이 밀리면 다음으로 미룰 수 있지만은 강의안 준비는 다릅니다. 강의안은 인쇄하기 전에 보내야 하고 지정된 강의 시간과 장소에 강의안을 가지고 강단에 서야 합니다. 퇴직 후 20여 년을 그렇게 살았습니다. 시간에 쫓기더라도 더 좋은 강의를 하려면 강의 안 준비에 몰입해야 합니다. 그래서 강의안을 만들어 놓고 휴 하지만 강의하기 직전까지 또 수정합니다.

서울시 인재개발원 초청 인생 2모작 변화관리 특강

서울시 인재개발원 초청 인생 2모작 변화관리 특강 서울시 인재개발원 영상 강의실입니다.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제1기 행복한 미래설계과정에서 첫 시간을 인생 2모작의 변화 관리를 주제로 특강을 펼쳤습니다. 비대면이라 강의 하는 동안 신바람은 나지 않아도 아는 얼굴들이 손 흔들어 주어 반가웠습니다. 오늘 이렇게 소통했습니다. 비록 온라인이지만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 후회 없이 열강을 했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2.03.14

이보규의 생각 나누기 (555)- 대통령 선거

이보규의 생각 나누기 (555)- 대통령 선거 2022년 3월 3일은 숫자가 나란히 있어 행운이 있을 것 같은 날입니다. 생각 나누기도 555회입니다. 시골에서 운동회날 청군 백군이 나누어 경기합니다. 형은 청군 나는 백군이 됩니다. 내 의지가 아니라도 둘 중의 한 편에 들어갑니다. 이유 불문하고 경기에서 내 편이 이기면 좋고 지면 속상합니다. 이제 대통령 선거가 5일 지나면 3월 9일 날은 투표해야 합니다. 오래 투표를 해왔지만 내가 투표한 사람이 되면 기분이 좋고 떨어지면 마음이 그렇습니다. 나는 정치적이지 않아 늘 속마음을 드러내고 표심을 공개적으로 밝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누구나 속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마음이 쏠리는 사람에게 투표하면서 내가 투표한 사람이 당선되기를 바랍니다.

이보규의 생각 나누기 (554) - 즐겁고 재미있는 재능기부

이보규의 생각 나누기 (554) - 즐겁고 재미있는 재능기부 봉숭아학당 (총장 성창운) 문화혁신학교가 운영하는 '봉당 힐링 TV'의 초청으로 생방송 특강 강사로 초청받아 재능기부를 하고 왔습니다. 오행자 MC의 노련한 진행 솜씨가 돋보였습니다. 생방송 '지금 행복하십니까?' 내가 하는 강의의 하나인 '행복으로 향해 가는 내비게이션'을 주제로 행사 끝자락 1시간 20분 동안 열강하고 박수를 받았습니다. 9년 동안 중단없이 이어온 봉숭아 학당은 인천에서 봉천동 대로변에 강의실과 스튜디오를 마련하고 유튜브에 생방송을 송출하는 TV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학교를 멤버가 모두 열정으로 송창운 총장을 중심으로 똘똘 뭉쳐 봉사하는 모습을 보고 감동했습니다. 나는 기분 좋은 강의를 마무리하고 공로장을 받고 늦은 밤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