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茶)한잔의 여유/_ 한바탕웃어보자

높은 학위

이보규 2014. 3. 14. 07:28

 

높은 학위
 
석사.박사보다 더 높은 학위는 "밥사"랍니다.
까칠한 세상 내가 먼저 따뜻한 밥 한끼를 사는
마음이 석사.박사보다 더 높다고 하네요.
 
밥사보다 더 높은 것은 "감사"라고 하네요.
항상 감사하고 사는 마음은 박사.밥사보다
더 높다고 합니다.
 
감사보다 더 높은 것은 "봉사"라고 합니다.
어려운 이웃에게 재능과 재물등의 기부로
나눔을 베풀면서 사회를 따뜻하게 만들어
가시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행복한 삶을
맛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공자.맹자.순자.노자.장자보다
더 훌륭한 스승은 "웃자"라고 합니다.
웃으세요.웃음이 최고의 스승이라고 하니까요. 하하^^
 
-옮긴글 -
  
* 노년에 당신은 어떤 대학에 다니시는지요?
 
- 서울공대(서럽고 우울해서 공원에서 시간 보내는 노년)
- 동경대 (동네 경로당에서 시간 보내는 노년)
- 전국대 (전철과국철로 종일 시간 보내는 노년)
- 연세대(연금으로 세상구경하는 노년)
- 고려대(고상하게 여행다닌 노년)
- 건국대 (건강하면서 국민연금으로 사는 노년)
내가 선호하는 대학은 고려대 ㅎㅎ~~
-방콕대 (방안에 콕 쳐박혀 소일하는 노년)
 
즐거운 마음으로 오늘 하루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