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보규와 동행하기/_ 이보규기사스크랩

광진구 공무원들 청렴결의대회 열어- 구청 대강당서, 이보규 사회발전연구소장 강연

이보규 2014. 9. 5. 11:16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글자 크게글자 작게

광진구 공무원들 청렴결의대회 열어.
24일 구청 대강당서, 이보규 사회발전연구소장 강연
 
디지털광진
 
광진구는 24일 오후 구청대강당에서 구청 공무원 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 김기동 구청장을 비롯한 광진구청 4급이상 간부들이 서명한 청렴결의문을 들어보이고 있다.     © 디지털광진

 
청렴하고 공정한 구정실현을 위한 청렴문화의식 확산을 위해 추진된 이날 결의대회는 1부 청렴행동강령 실천결의대회와 2부 청렴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광진국악예술단의 공연을 관람한 후 이어진 1부 결의대회에서는 '2010 청렴모범공무원'으로 뽑힌 기획공보과 황중섭, 세무1과 김은태 공무원이 대표로 나와 청렴 결의문을 낭독했으며 김기동 구청장을 비롯한 부구청장과 국장단이 청렴결의문에 서명하며 청렴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결의대회에 이어 진행된 청렴교육에서는 21세기 사회발전 연구소장이자 용인대학교 교수인 이보규 강사가'공직자의 행복과 삶의 지혜'라는 주제로 반부패·청렴 특강을 진행했다.
 
김기동 구청장은 "민선시대 들어 공직사회가 많이 청렴해졌지만 아직도 적응하지 못한분들도 있는 것 같다. 청렴하지 않으면 일상이 행복하지 않으며 양심에 어긋나는 것이다. 공직은 다른 어떤 분야보다 청렴성과 도덕성이 강조된다. 투명하고 공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여 부정부패 없는 광진을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 결의대회에 앞서 진행된 광진국악예술단 공연     © 디지털광진

▲ '2010 청렴모범공무원'으로 뽑힌 기획공보과 황중섭, 세무1과 김은태 공무원이 대표로 나와 청렴 결의문을 낭독하고 있다.     © 디지털광진

▲ 이보규 강사의 청렴강연     © 디지털광진

 
기사입력: 2011/03/25 [14:23]  최종편집: ⓒ 디지털광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