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7일 청주시민회관

이보규 2007. 2. 25. 20:48
충북 자원봉사 대회 개최
7일 청주시민회관
2006년 12월 06일 (수) | PDF 5면 나인문 기자 nanews@cctoday.co.kr
충북도가 주최하고 도 종합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2006년도 충북도 자원봉사자 대회'가 7일 오후 1시 청주시민회관에서 도내 자원봉사단체 및 봉사자 등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다.

이날 대회는 '자원봉사! 보람과 행복의 시작'을 주제로 개최되며 올 한해동안 자원봉사 활동을 결산하고, 앞으로 자원봉사 붐 조성을 위한 결의를 다지는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김정애 단양군자원봉사센터 소장이 국민포장, 김영구 충주시 함께하는 자원봉사대 대장이 대통령 표창, 충북도 자치행정과 손윤목씨와 단양군 가옥수리봉사단이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등 67명의 자원봉사자와 각급 단체가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관련기사 11면

이날 대회에서는 이보규 교수(용인대)가 '21C사회 변혁과 자원봉사자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하고,충북도와 각 시·군별 자원봉사 활동에 대한 사진전시회와 자원봉사활동 영상물 상영 등의 부대행사도 곁들여진다.

충북도 자원봉사담당은 "올해는 전국 최초로 각 시·군에서 30여개의 종교단체가 종파를 초월한 릴레이 자원봉사 활동을 펼치고, 외국인근로자와 새터민을 대상으로 왕성한 의료봉사 활동이 펼쳐지는 등 의미있는 한해를 보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