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보규와 동행하기/_ 이보규기사스크랩

진천신문 생거진천 혁신진천한마음연수교육보도

이보규 2007. 9. 29. 09:13
 
활력있는 '생거진천 혁신진천' 건설 한마음연수 교육
]자료출처 :-  http://jc.newsk.com/
자료입력 :- 2007-08-29 오후 4:24:00
자료작성 :- 신병철기자
 


 
공직자 이장 합동연수로 혁신역량 강화
[2007-08-29 오후 4:24:00]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신 사고 정립과 의식변화를 위한 알찬 혁신교육이 마련돼 호응을 얻고 있다.

진천군은 지역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 제공과 전형적인 공직자상 및 봉사자상을 확립하여 활력있는 ‘생거진천 혁신진천’ 건설에 주력하고자 27일부터 ‘2007 공직자 및 이장 한마음 연수교육’에 들어갔다.

전국 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체의 교육훈련 전문기관으로 널리 알려진 (주)한국산업개발훈련원 주관으로 진천군청소년수련원에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은 진천군내 공무원 581명을 비롯해 상용직 46명, 이장 277명 등 총 904명을 대상으로 전개된다.

지난 27,28일 1회차 합동교육을 마무리 한데 이어 △30~31일 △9월 6~7일 △9월 10~11일에 1박2일 일정으로 총 4회에 걸쳐 실시한다.

세부적으로는 전체 연수교육 대상자를 4개조로 나누어 각 226명 1개조에 회차별로 22명씩 10개조로 편성 운영되며 1일차 주야간 11시간과 2일차 주간 6시간 등 총 17시간의 교육을 받는다.

특히 이번 한마음교육은 연수 참여자에 대한 실질적으로 필요 적절한 교육컨셉으로 운용돼 21세기 공직자로서의 자질과 자세를 배양하여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극대화하고 행정기관과 주민간의 최일선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이장들과의 업무추진 효율성과 혁신마인드 향상을 도모하게 된다.

실제 이번 연수는 명강의로 유명한 이보규 교수(용인대 산업정보대 경영정보학부)와 김정희 교수(경희대 교양학부)가 강사로 나서 각각 ‘지도자의 역할과 책임’, ‘고객만족 친절서비스’를 주제로 혁신강의를 펼친다.

또 장성군을 전국 지자체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만든 김흥식 전 군수의 ‘지방자치단체의 성공비결’과 레크리에이션 전문가인 이정영씨의 ‘진천! 골든벨을 울려라’와 ‘생거진천 한마음의 밤’ 행사와 군정발전을 위한 유영훈 진천군수의 특강과 대화의 시간이 마련된다.

아울러 김낙완 선생의 ‘자기 삶의 경영’이란 건강 강의와 실습을 비롯해 박성섭 박사(숭의여대 교수 겸 신나는 경영연구소장)의 ‘웃음과 함께 신나는 혁신진천 만들기’ 등의 주제강의를 통해 생동감 넘치는 진취적인 혁신마인드를 함양하는데 도움을 줄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백곡면 출신으로 남다른 애향심속에 생거진천의 홍보전령사로 고향사랑 실천과 발전을 위해 힘써오면서 이번 공직자·이장 한마음 연수교육을 주관하게된 한국산업개발훈련원의 김진효 원장(재경백곡면민회장)은 “정통의 교육훈련 전문기관 답게 고향발전을 위해 총체적인 노하우를 동원해 알찬 프로그램으로 마련했다며 앞으로 생거진천 혁신진천을 주도할 공직자와 봉사자의 모습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김 원장은 “앞으로 전국의 자치단체, 공공기관, 기업체의 교육훈련을 고향으로 유치 전개하는데 최선을 다해 생거진천 이미지 제고 및 관광유적지와 명품 농특산물 홍보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에도 한 몫을 하도록 힘쓰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