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보규와 동행하기/_ 이보규기사스크랩

도전특강-소리두리카폐

이보규 2007. 11. 18. 22:34
혁신이란... | 요즘 뭐하세요...
전체공개 2006.09.28 17:34
9월 25-26일 초정 스파텔에서 혁신에 관한 워크샵에 반강제적으로 참석 하룻밤을 지내며, 교육이 늘상 그러하듯 별 호응을 못 가지는게 사실이지만 그래도 한 가지쯤 챙겨보는 시간이되면 그로 족하다는 생각에서 지사의 특강이나 이보규 교수의 특강에서 공통된 "도전"이란 주제는 또 한번 자신을 뒤돌아 보게 하는 시간이 되었다.

 

예전 대학시절부터 추구해온 가치관이랄지 철학쯤으로 생각한게 "창조" "도전" "사랑"이었다. 안병욱 교수의 엣세이에 심취하여 나름대로 정한 좌우명이된 세 단어는 지금까지 오는 많은 시간들에서 생활의 기초가되었다. 새로움을 열고 얻는 창조의 시간과 그를 위해 자신을 채찍하는 도전의 자세, 그리고 자신에 대한 신뢰와 주변에 대한 사랑의 실천쯤으로...

 

그러고 보면 들꽃을 찾아 나섬이 하나의 창조가되고 산을 오름이 하나의 도전이되고 집시람과 동행하는 시간들이 하나의 사랑이라는 억지도 대충은 맞는다는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