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슈 ☆ 핫이슈/_ 언론속으로

용산구 “올해도 완벽한 청렴행정”전직원 ‘공직자 청렴 특별교육’-서울신문

이보규 2012. 6. 28. 20:04

용산구 “올해도 완벽한 청렴행정”

전직원 ‘공직자 청렴 특별교육’-서울신문보도

 

 

깨끗한 행정’을 표방하는 용산구가 부패없는 ‘최고 청렴도시’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용산구는 지난 13일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청렴 특별교육’을 실시해 21일 교육을 모두 마치게 됐다고 20일 밝혔다.

특별교육에는 서울시 인재개발원 객원교수인 이보규 21세기사회발전연구소장이 강사로 나서 ‘공직자의 청렴과 터닝포인트’를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했다. 이 소장은 공정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공직자의 역할, 공직자가 생각하는 청렴과 시민이 생각하는 청렴의 차이, 시민이 바라는 공직자 모습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번 교육은 성장현 구청장의 지침에 따라 마련됐다.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평가 1등급, 서울시 주관 청렴도 평가 우수구 등 결과를 이끌어낸 성 구청장은 “청렴은 공무원의 무기”라며 올해 완전한 청렴행정 구현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도입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따라 구는 올해 ‘청백 공무원상’ 제정, 구민감사관제 신설 등을 계획하고 있다. 성 구청장은 이번 특별교육에도 강의에 앞서 등장해 직원들에게 청렴 행정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하기도 했다.

구는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열어 공무원 행동강령 실천 결의문을 채택하기도 했다. 여기에는 공정한 직무수행, 부당이득 수수금지, 건전 공직풍토 조성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아울러 지난 11일 평생학습센터에 사이버 청렴교육 과정도 개설했다.

강병철기자 bckang@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