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창고/_ 참고자료스크랩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다

이보규 2013. 6. 3. 19:35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다.

2013-5-28

1948년 옥스포드 대학에서 전 수상 윈스턴 처칠을 초빙하여 강연을 열었다. 처칠에게 주어진 제목이 < 성공의 비결 >이란 제목이었다. 그 제목으로 강연한다는 홍보를 열심히 하여 처칠 수상이 말하는 < 성공의 비결 >이 무엇일까 하는 궁금증을 품은 청중들이 강연장에 입추의 여지없이 모여 있었다. 세계 각국의 기자들까지 취재에 열을 올려 분위기가 자못 고조되어 있었다. 청중들의 우뢰같은 박수를 받으며 강사인 처칠이 입장하였다.

그런데 그가 입을 열어 다음같이 간단명료하게 성공의 비결을 말하고는 강연을 마쳤다.

"나의 성공 비결은 세 가지입니다.
첫째,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다.
둘째, 절대로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다.
셋째, 절대로 절대로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다.
이것으로 강연을 마치겠습니다."

그가 연단에서 내려간 뒤에도 강연장 전체가 조용하기만 하였다. 1분가량이나 침묵을 지키던 청중들이 뜨거운 박수를 치기 시작하였다. 그 박수가 멈출 줄 모르고 계속되었다. 처칠 수상의 성공비결은 “먼저 적이 나를 이기지 못하게 한다는 배수진을 치고는 절대로 포기하지 않는 것”이었다.

오늘 같은 난세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꼭 있어야 할 삶의 비결이 아니겠는가!!

                           <김진홍 목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