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창고/_ 건강길라잡이

웃음으로 암을 극복한 여인

이보규 2014. 11. 13. 23:29

웃음으로 암을 극복한 여인

 

인기가 있던 38세 국어선생님은
개인 시간을 가질 수 없을 정도로 바빴다.

그러나 어느 날,
유방암 진단을 받고 양쪽 가슴을
다 절제한 후 죽음과 같은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하지만 죽도록 살고 싶어

 웃음치료 기관을 찾아갔고,

그 곳에서 기적 같은 일을 경험했다.

그리고 웃음으로 새로운 인생을 살고
웃음 강의를 하면서 벌써 7년째 미국까지
희망을 전하는 웃음전도사가 되었다.

암 진단 당시 그녀는 13세 아들과
10살 난 아들이 있었다.
수없이 반복된 항암치료에 양쪽 가슴을 다 절제했던
그녀는 두 팔도 들 수 없었고,
마늘도 하나 깔 수 없어 학교를 그만두었다.

그러던 어느 날,

암 환자 웃음치료 이야기를 듣고
웃음치료 교실을 방문하고 웃기 시작했다.

아들과 남편의 도움도 눈물겨웠다.
수시로 핸드폰에 유머를 보내주었고,
엄마의 발걸음이 닿는 곳에는 웃음 스티커를
붙혀 주었다.

 

우수워도 웃고,  억지로라도 웃고

즐거워도 웃고, 슬퍼도 웃고

소리내어 웃고, 속으로도 웃고

잘나도 웃고 , 못나도 웃고

자다가도 웃고, 깨어나자 마자 또 웃고 

결혼식장에서도 웃고, 장례식장에서도 웃고

혼자도 웃고, 같이도 웃고...


냉장고, 화장실, 옷장, 현관에도...

지금은 매일 매일 내 인생 최고의 날이라고
크게 웃으며 하루 하루를 신나게 보내고 있다.

- ‘사랑의 터치 웃음’ 이임선-

 

대한 웃음임상학회 회장


웃음 샤워가 있다고 합니다.
서로 웃으며 가족끼리 서로의 온 몸을
쓰다듬어주면서 “당신은 정말 복이 많아!”
“오늘도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아요”

- 일어나자마자 웃는 웃음은 보약!^^ -

 

"그 때에 우리 입에는 웃음이 가득하고  우리 혀에는

찬양이 찼었도다"(시편126:2)

 

  

 

강아지와 까치의 우정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