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보규와 동행하기/_ 이보규기사스크랩

삶의 소중한 의미를 깨닫게 해주는 감동의 글-이보규 책 교보문고 독자 리

이보규 2010. 9. 27. 11:04
               

 

 

이보규와 행복디자인 21
저자 이보규 | 출판사 푸른솔
    • 정     가  :  14,000원  신간
  • 판매가:  12,600원 (10%할인, 1,400원 할인)
  • 마일리지  :  1,260원 적립 (10%) 마일리지
2010년 05월 07일 출간 l 314쪽 l A5
<%@ page import="kis.common.framework.util.DateUtil"; %>
주문수량   

    이 책의 영업점 서가 위치
               
    •     

       

      지금의 시기에 서점 어디를 가도 넘쳐나는 책이 있다면 아마 그것은 자기계발 분야의 책이라 하겠다.

      그만큼 지금 이 시대에서 살아남기란 정말 힘이 든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증거일 뿐만 아니라 이 시대에서 살아남는 자의 자리에 오르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도전하고 한없이 공부하고 자기를 단련하고 가꿔야 하다는 필요성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고 무엇이겠는가 하는 생각이 절로 든다.

       

      이보규 저자의  이 책은 저자가 무려 30여년간을 훌륭한 공직자의 모습으로 성공가도를 달려오면서 느꼈던 이 시대에 던지는 지혜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책이다.

       

      그냥 듣기 좋고 말하기 좋은 그런 현자의 지혜를 모은 것이 아니라 저자 자신의 수십년간의 인생경험과 공직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지혜가 우러나는 책이라고 하겠다.

       

      공직생활을 끝내고 후학들을 양성하고 수많은 국민들을 대상으로 강연활동을 펼치면서 그 많은 청중들을 몰고 다닐 수 있는 것 자체가 그 삶 속에서 치열하게 행동으로 보여주었던 저자만의 올곧은 모습의 반증이 아니겠는가 싶다. 공직자는 많아도 존경받는 공직자가 적은 이 때에 공직자의 표상을 보여주었던 저자의 글은 그래서 더 울림이 깊다.

       

      한강개발사업본부장으로 재직하면서 서울의 새로운 모습을 창조하였듯이 그는 가정과 건강, 꿈, 돈, 삶, 시간이라는 일반적인 주제를 현실적인 주제로 끌어와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교훈으로 울림을 전하고 있다.

       

      한 구절 한 구절 읽으면서 무릎을 쳤던 그 지혜와 생각을 모두와 함께 아니 더 많은 사람과 나누고픈 생각은 비단 나만의 생각은 아니리라는 생각이 든다.  요즘 언론을 통해 효가 무너지고 스승과 제자의 도가 무너져가는 소식을 자주 듣게 되는데 이러한 때 저자가 보내는 효의 정신과 사상은 지금 젊은 세대는 반드시 읽어봐야 할 내용이다. 

       

      우리의 정체성이 무너지고 우리의 가치관이 무너질 때 과연 우리가 과거 선배들이 이룩해놓은 한강의 기적을 이어받을 자격이 있다고 과연 말할 수 있겠는가.

       

      아무쪼록 더 많은 젊은 사람들이 선배 세대의 지혜를 잘 깨달아 현실에서 적용하여 과거 한강의 기적을 이뤄낸 선배들의 노고를 통해 다시 새로운 한국을 일으켜 세울 제2의 한강의 기적이 나오길 바란다.

       

      모두에게 도전이 되는 값진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