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일(제283회)에는 서울시 9급공무원으로 시작 36년간의 공직생활의 경험을 살려 퇴임 이후 지자체, 대학, 기업 등에서 뛰어난 언변과 유머 강의로 월 2~30회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이보규 21세기 사회발전연구소 대표를 초청 「인생의 가치관」이란 주제로 진행된다. 삼성 경제 연구소가 한국의 명강사로 선정한 이보규 강사는 자기계발과 창업분야에서 특히 재미와 감동을 주는 강사로 각광받고 있다.
8일(제284회)에는 전주 출신으로 우리나라 ‘설문해자(문장은 설명하고 글자는 해석)’ 분야에서 빼어난 해석력으로 인정받고 있는 동양학의 최고 권위자인 오초 황안웅 원광대 동양대학원 교수에게서 「세시풍속과 농사」라는 주제로 김제 문화를 재조명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갖는다. 농경문화를 축제로 승화시킨 지평선축제에는 탁월한 김제문화와 이를 계승하는 시민들의 우수한 자질이 내재되어 있음을 강조한다.
15일(제285회)에는 추석명절 이후 주부들의 명절 증후군에 대한 현명한 대처법 등을한방미용, 한방불임치료법, 갱년기 여성한방 치료법등으로 권위가 높은 김동일 동국대 한방병원 여성의학과장을 초청 「너무 늦지않은 박하사탕식 건강관리」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건강365‘, MBC '피자의 아침’ 등 방송매체에서 유쾌하고 깔끔한 강의로 유명하며, 우석대 김제 한방병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22일(제286회)에는 7년연속 최우수축제인 제13회 김제지평선축제가 대표 축제로 선정될 수 있도록 시민 스스로 주인이 되어 고품격 서비스로 외부 관광객을 맞이 하고자 김경희 한국CS협회 회장을 초청하여 자원봉사 등 시민을 대상으로 서비스 강좌를 한다. 김은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