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보규와 생각하기/_ 이보규자유로운글

이보규의 짧은 한 줄 생각(58) - 현찰을 좋아하는 중국식당

이보규 2016. 10. 22. 19:05

이보규의 짧은 한 줄 생각(58) - 현찰을 좋아하는 중국식당

 

중국집에 한 그릇 배달시키기가 미안해서 식당으로 갔다.

더구나 홀에서 먹으면 10% 할인이라는 **성으로 가서

당당하게 혼자 짜장면 한 그릇을 주문했다.

수타면을 좋아하지만 이 집은 없으니 별도리가 없다.

 

속으로 한 그릇에 5,000원이니까 500원 벌었다고

생각하며 혼자 점심 한 끼를 맛있게 먹었다.

카드로 내고 영수증을 보니 계산 금액이 5,000이다.

홀에서 먹었는데 왜 할인이 없냐고 했더니 현찰을 내야 한단다.

 

미리 말해 주지 병원에 가서 아내에게 그 이야기를 했더니

이제 그냥 베풀고 혼자라도 잘 먹고 다니라고 한마디 들었다.

나는 그동안 다른 사람에게 밥사역할 참 많이 했는데

오늘은 짜장면 한 그릇 먹고 500원 타령이니

내가 생각해도 좀 웃기는 인물이다. 오늘 저녁에는 무엇을 먹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