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보규와 생각하기/_ 이보규의 생각나누기

이보규의 짧은 한 줄 생각 (163)― 점심식사를 같이 할 친구가 없다

이보규 2018. 10. 13. 23:03



이보규의 짧은 한 줄 생각 (163)점심식사를 같이 할 친구가 없다

 

내가 전에 언제 감기에 걸렸었는지 기억이 없다.

늘 감기와 나는 상관이 없었다.

해마다 예방 주사를 꼬박 맞아서 그랬을까?

그럴 수도 있겠다.

 

그런데 이번에는 아니다.

습관적으로 맞은 독감예방 주사에 딱 걸렸다.

우선 콧물이 계속 흐른다.

재채기가 그치지를 않는다. 머리와 몸이 천근이다.

 

감기가 걸리면 쉽게 하는 말이 있다.

잘 먹고 푹 쉬세요.’

그래서 어제는 장어구이 집을 다녀왔다.

오늘은 보*탕 집으로 가려고 작정을 했다.

 

매니저는 다음 주 강의 펑크 낼까 보아 조바심이다.

그런데 누구랑 갈까?

부담 없는 고향 친구에게 전화 했더니

망설임도 없이 전후사연을 들어보지도 않고

밖에 나와서 안 된다고 끝이다.

내가 사려고 하는데 속으로 섭섭했다.

 

휴일이라는 사실을 잠시 잊고 있었다.

또 거절당할 것 같아서 이 친구 저 친구 생각해도

*탕 안 먹는 친구들만 생각난다.

 

결국 전화도 못하고 매니저와 다녀왔다.

나중에는 둘 밖에는 없다는 말이

실감나는 외롭고 쓸쓸한 순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