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보규와 생각하기/_ 이보규자유로운글

광운대학교 경영대학원 CEO과정 특강

이보규 2007. 4. 7. 22:14

 

광운대학교 경영대학원 서울아카데미 특강


서울 노유동에 소재하는  광운대학교 경영대학원

서울아카데미 CEO과정에 가서 특강을 하고 집으로 왔다.

 

오후 7시부터 10시 까지 30여명의 수강생이 야간에 수강에 열중했다.

 

강의 전에 수강생을 소개를 하는데

서울에서 큰 종합대학병원장,변호사,오케스트라 지휘자,시의원,큰 회사 사장등 

비교적 사회적으로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지도급 인사들이

학생으로서 수강 하고 있었다.

 

나는 강의를 시작 하면서 "가치의 이동", "두바이의기적" 생존의 가치,

사회변혁에 따른 대응전략등을 약 3시간에 걸쳐 강의 했다.

 

광운대학교는 처음 갔지만 다음에 또 초청 하겠으니

꼭 수락해 달라고  주임교수가 말 했다.

 

강의를 너무 많이 해서 목은 아프지만

지금 나를 필요로 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감사 했다.

 

내일은 전북 진안군청에서 군청의 공직자와 그 지역 유력인사들을 대상으로 

마이학당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군청 대강당에서 특강을 하기로 초청을 받았다

21세기의 변화와 우리가 대응 해야 할 전략을 말 할 것이다.

 

강의를 통해 배우고자 모인 사람 들에게 유익한 강의를 하기 위해서는

보다 충실하게 준비 해야 듣는이들에게 유익을 주고

또한 감동을 주어야만  계속 강의를 할 수 있게 된다.

 

내가 필요 하다고 초청 하는 곳에는 전국 어느곳이든 시간이 허락 하는 한

달려 가서 최선을 다하여 강의 할 것이다.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보고 배우고 느끼고 함축된 지식을

다른사람들에게 전해 주는일 그것이 지금 내가 추구 하는 가치요, 사명으로 생각한다.

 

오늘 생각 하니 내 나이가  이제 꽤 많은 나이가 아닌가?

 

그러나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말을 되새겨 보면서

 

기쁜 마음으로 강의를 마치고 늦은시간 집으로 돌아 왔다.